스킨 설정 4편 블로그 본문 영역과 목차 설정

스킨 설정 4편은 블로그 본문 영역 안에 있는 것들과 목차를 설정합니다. 문자로 된 주소 사용자 분들은 "브레드크럼"관련해 꼭 필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문 영역의 경우 자세한 설명 없이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립니다.

본문 영역 설정

브레드크럼

브레드크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별도의 포스팅으로 작성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브레드크럼 적용 전 필독 사항

특히 문자 주소 사용자 분들은 꼭 읽어 보시고 설정하길 당부드립니다.

브레드크럼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시각적 요소만 담당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구글 검색 결과에 반영되는 것입니다.

여기 설정은 구글 검색 결과에 반영되는 브레드크럼을 말하는 것입니다.

본문 영역

복사 금지 관련해서 두 가지 기능으로 나누었습니다.

복사/드래그 금지는 복사와 드래그는 할 수 없지만 마우스 오른쪽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드 블록과 댓글 영역은 복사와 드래그가 허용됩니다.

마우스 오른쪽까지 금지하고자 한다면 "마우스 오른쪽" 설정을 ON으로 합니다.


글 작성자, 글 작성일, 관련 글, 태그, 댓글 등을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은 본문 하단에 있으며 다음 글, 이전 글은 그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과 다음-이전 글

참고로 관련 글은 포스팅이 속하는 카테고리의 글들이며, "이전 글과 다음 글"은 블로그 전체 글을 기준으로 현재 글 이전과 다음 글을 표시합니다.

본문 목차 설정

이 글 상단에 목차가 있으니 아래 설명을 보면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설정

목차는 기본적으로 OFF로 되어 있습니다.

목차 보임 숨김

목차 보임 숨김은 목차는 생성하되 목차의 목록은 숨김 상태 또는 보임 상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펼치기 접기와 같습니다.

목차 펼침 상태

목차 펼침
목차 펼친 상태

목차 닫힘 상태

목차 닫힘 상태
목차 닫힘 상태

목차의 헤드 부분을 클릭하면 목차 펼쳐지거나 닫히거나 합니다.

목차 생성 자동과 수동

목차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수동과 자동 그리고 들다가 있습니다.

목차 자동과 수동 설정

기본 값은 수동 입력으로 되어 있으며 수동으로 목차를 표시하고 한다면 서식을 이용하거나 본문 에디터에서 HTML 모드로 이동해 <div id="jiotoc"></div>를 삽입해 줍니다.

서식 사용 방법을 모를 경우 서식 관리를 이용해 목차 코드 넣기 편을 참고해 보세요!

목차 생성 자동 입력으로 설정할 경우 "제목"태그가 2개 이상 있을 경우 본문 첫 번째 단락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상단에 광고를 설정한 경우 목차 다음에 광고가 위치하게 되니 잘 생각하시고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수동 자동 둘 다는 수동 광고가 있을 경우 수동 목차가 생성되고 수동 목차가 없을 경우 자동 목차가 본문 최상단에 적용됩니다.

목차에 표시할 헤딩 태그

목차 생성 시 제목 1만 목차로 생성할 것인지 아니면 모든 제목 태그를 목차로 생성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차 헤딩 태그 선택

목차 번호 표시

목차 리스트 앞에 붙는 번호입니다.

목차 번호

기본 값은 리스트 제목 앞에 번호가 붙습니다.

목차 번호

목차의 제목

목차 헤드 부분에 기본 제목으로 "Content 목차"로 되어 있습니다. 각자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의 제목 설정

고충

각 항목에 대한 적합한 이름을 짓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이름 짓기는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