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설정 7편 애드센스 광고

스킨 설정 7편 애드센스 광고 넣기

스킨 설정에서 넣은 애드센스 광고는 스킨에만 적용됩니다. 모바일 웹 버전이나 티스토리 어플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웹 버전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설정과 무관하게 모바일 웹 버전 주소로 접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스킨에서는 현재 2종류의 애드센스 광고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애드센스 광고

  1. 본문 상단 디스플레이 광고(2개 나란히)
  2. 본문 하단 일치하는 광고(멀티플렉스 광고)

애드센스 광고 설정 공통 사항

스킨에서 광고를 설정하기 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수익 >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에서 전체 자동 광고 또는 본문 상단 또는 본문 하단 광고 스위치를 켜 줍니다.

애드센스 광고 설정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이 것은 애드센스 코드 중복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스킨 편집으로 이동해 스킨 옵션 중 애드센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 "data-ad-client"의 숫자로 된 번호만 입력해 줍니다.

펍코드 입력

"data-ad-client"번호는 아래 이미지 중 붉은색으로 칠한 첫 번째 안에 있는 번호입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

본문 상단 디스플레이 광고 2개

상단 광고 2개 옆 스위치를 ON으로 켜고 그아래 "data-ad-slot" 스롯 번호를 입력합니다. 스롯 번호는 위 공통 설정에서 설명한 이미지에서 붉은색으로 칠한 두 번째 박스 안의 번호입니다.

꼭 디스플레이 광고 스롯 번호를 넣어주세요.

본문 상단 광고 2개

설정이 끝났으면 "스킨 편집" 최상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꼭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멀티플렉스(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테츠 광고가 올 3월 1일부터 멀티플렉스 광고로 명칭이 변경된다고 해 미리 변경될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참고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애드센스에서 허락한(운영 가능한) 블로그만 해당됩니다. 3월 1일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 후에는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설정

첫 번째 항목 중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스위치를 켜고 그아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스롯 번호를 입력합니다.

모바일 섬네일 위치 : "섬네일 상" 섬네일이 위 글 영역이 아래 있는 모양이며 "섬네일 좌"는 섬네일이 좌측에 글 영역이 우측에 있는 모양입니다.

모바일에만 설정 가능합니다.

가로(열) 수 : 가로(열)에 나열될 개수를 설정합니다.
세로(행) 수 : 세로(행)에 나열될 개수를 설정합니다.

각자 블로그에 맞는 형태로 적용해 보세요!

참고 사항

스킨과 무관하게 광고 관련해서 많은 질문을 받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광고가 안 나와요"라는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보통 애드센스 운영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인데요.

그래서 정확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고 싶지만 너무 방대해서 일일이 답변드린다는 게 참 힘들고 어렵습니다.

광고가 나오지 않는 경우 체크사항

  1. 다른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해 확인
  2. 애드센스 계정 정지 여부 확인
  3. 애드센스 코드 확인

위 3가지 사항에 문제가 없다면 99% 정상입니다. 간혹 스마트폰에서는 나오고 PC에서는 안 나오는 경우 또는 그 반대인 경우 문제가 있는 거 아니냐는 질문 하시는데 정상입니다.

광고가 안 나오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이사양잡스애드센스 광고 안 나옴 해결 편을 참고해 보세요! 모든 궁금증이 해결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