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설정 1편 홈 설정 및 기본 설정(커버 포함)

지오205 스킨이 가지고 있는 옵션과 설정 방법을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접속 후 왼쪽 메뉴 중 꾸미기 "스킨 편집"을 선택해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순서에 맞게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홈 설정 최신 글

홈 설정이란 블로그에 첫 화면을 말합니다. 홈 설정은 최신 글 설정과 커버 설정 2가지로 구분됩니다.

홈 설정 최신 글은 기본 목록 형태로 전체 글이 최신 순으로 나열됩니다.

홈 설정 최신 글

홈 화면 글 수는 기본 12개 되어 있으며 각자 원하는 개수로 조정합니다.

목록 구성 요소는 "목록만"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내용만으로 설정할 경우 목록이 아닌 본문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항상 설정이 끝났으면 스킨 편집 상단 "적용" 버튼을 꼭 눌러 줘야 적용됩니다.

설정 후 적용 버튼

홈 설정 커버

커버는 블로그 홈(첫 페이지)을 전체 최신 글 목록보다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신 글 옆 "커버"를 선택 후 "커버 아이템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홈 커버 설정

이 스킨은 커버 아이템 4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커버 아이템

데스크톱에서 보이는 모습으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보이는 모습은 브라우저 화면의 크기를 줄이면 볼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첫 번째 헤드라인 커버로 오른쪽 글 영역과 왼쪽 이미지가 일반적인 목록 스타일보다 비교적 크게 표현됩니다.

블로그 홈 상단에 하나 정도를 배치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헤드라인 커버

섬네일 리스트

일반적인 목록 스타일로 왼쪽 이미지와 오른쪽 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미지는 가장 보편적인 4:3 비율입니다.

섬네일 리스트 커버

갤러리 1x2

갤러리 스타일로 이미지 비율은 16:9로 가로 2개씩 표시됩니다.

갤러리 1x2 커버

갤러리 1x3

갤러리 스타일로 이미지 4:3 비율로 가로 3개씩 표시됩니다.

갤러리 1x3 커버

기본 설정

홈 설정 아래에 있는 기본 설정 부분을 보겠습니다.

기본 설정은 블로그 홈에서 커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와 각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보이는 목록입니다.

기본 적인 것은 홈 설정과 같아 생략하고 "기본 목록 스타일"부분만 보겠습니다.

목록 스타일은 10가지의 스타일이 제공하면 블로그 홈뿐만 아니라 각 카테고리 별 스타일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스타일은 이후 다시 설명합니다.

기본 설정 목록 스타일

리스트 섬네일은 왼쪽에 이미지 오른쪽에 글 영역으로 커버 아이템 중 섬네일 리스트와 같습니다.

섬네일 리스트 뒤에 붙은 1x1, 4x3, 16x9의 의미는 이미지의 비율을 뜻합니다. 각자 선호하는 이미지 비율이 다르기에 대표적인 비율 3가지를 제공합니다.

이 포스팅에 모든 설정 관련 글을 쓰려고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다 각 영역 별로 분리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